UPROPERTY(VisibleAnyWhere, Category = Collision)
        UCapsuleComponent* Capsule;

    UPROPERTY(VisibleAnyWhere, Category = Visual)
        USkeletalMeshComponent* Mesh;

    UPROPERTY(VisibleAnyWhere, Category = Movement)
        UFloatingPawnMovement* Movement;

    UPROPERTY(VisibleAnyWhere, Category = Camera)
        USpringArmComponent* SpringArm;

    UPROPERTY(VisibleAnyWhere, Category = Camera)
        UCameraComponent* Camera;
  • Capsule : 폰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충돌 컴포넌트, 샘플에선 루트컴포넌트로 사용
  • SkeletalMesh : 캐릭터 에셋을 보여주고, 추가로 애니메이션을 담당한다. 샘플에서 제작프로그램과 언리얼 엔진의 좌표가 달라서 z -90 회전을 하였다
  • FloatingPawnMovement : 플레이어의 입력에 따라 캐릭터가 움직이도록 설정해 주는 컴포넌트
  • SpringArm : 삼인칭 시점으로 카메라 구도를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는 부가 컴포넌트 이다. 삼인칭 설정에 도움됨
  • Camera : 폰에 카메라 컴포넌트를 부착하면, 언리얼 엔진은 카메라가 바라보는 게임 세계의 화면을 플레이어의 화면으로 전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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