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공간]

- 컴퓨터로 만든 가상 세계는 수로 부터 만든 명확한 시스템

- 게임이 사용하는 가상공간

- 수의 체계을 기반으로 쌓인 다차원의 데이터

- 수의 체계을 기반으로 만든 공간 또는 시스템

 

[벡터]

- 벡터 공간의 원소

- 크기와 방향을 가진 대상

[스칼라]

- 체 집합의 원소

- 크기만 있는 물리량

 

[변환 Transform ]

- 가상세계을 원하는 대로 변환을 해야한다.

- 이를 수학에서는 변환 이라고 한다

 

[선형 변환 linear Transformation]

- 빠르고 단순하고, 명료하게

- 선형성을 가진 공간 변환

% 현실 세계의 공간은 하나이나 게임의 가상 공간은 무한대 %

 

[공간변환 체계 = 파이프라인]

공간 변환을 지시 하기 위한 도구가 바로 행렬

 

[행렬]

- 선형변환을 수행하는 도구

- 공간변환 마다 행렬에 대응됨

 

[스스로 행렬을 설계 할 수 있도록 기본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

 

[평면의 방정식]

- 여러개의 평면을 이용해서 영역을 구축 할 수가 있다

- ex) 카메라 절두체(Frust) 육면체

 


1. 수의 체계와 벡터공간

2. 행렬을 이용해서 선형 변환하는 원리을 이해하는 게 중요

 

https://www.youtube.com/watch?v=WnZIgKYfY6w&list=PLMcHQUYJZc72MRDilqgikWBFo-Fx4l8bF&inde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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