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공간]
- 컴퓨터로 만든 가상 세계는 수로 부터 만든 명확한 시스템
- 게임이 사용하는 가상공간
- 수의 체계을 기반으로 쌓인 다차원의 데이터
- 수의 체계을 기반으로 만든 공간 또는 시스템
[벡터]
- 벡터 공간의 원소
- 크기와 방향을 가진 대상
[스칼라]
- 체 집합의 원소
- 크기만 있는 물리량
[변환 Transform ]
- 가상세계을 원하는 대로 변환을 해야한다.
- 이를 수학에서는 변환 이라고 한다
[선형 변환 linear Transformation]
- 빠르고 단순하고, 명료하게
- 선형성을 가진 공간 변환
% 현실 세계의 공간은 하나이나 게임의 가상 공간은 무한대 %
[공간변환 체계 = 파이프라인]
공간 변환을 지시 하기 위한 도구가 바로 행렬
[행렬]
- 선형변환을 수행하는 도구
- 공간변환 마다 행렬에 대응됨
[스스로 행렬을 설계 할 수 있도록 기본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
[평면의 방정식]
- 여러개의 평면을 이용해서 영역을 구축 할 수가 있다
- ex) 카메라 절두체(Frust) 육면체
1. 수의 체계와 벡터공간
2. 행렬을 이용해서 선형 변환하는 원리을 이해하는 게 중요
https://www.youtube.com/watch?v=WnZIgKYfY6w&list=PLMcHQUYJZc72MRDilqgikWBFo-Fx4l8bF&inde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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