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bject

언리얼 엔진 일반적인 클래스들의 최상위 클래스

• C++의 제한을 넘어선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 제공
- 자동 변수 Serialization
- 가비지 컬렉션
- 블루프린트 integration
-
 네트워킹 
- 등등

• 특별한 Markup들로 C++ 클래스 선언
- UCLASS, UFUNCTION 등등
- 빌드시에 UnrealHeaderTool 이 파싱해서 실제 헤더 파일 생성


AActor

레벨에 배치 또는 생성되어 위치 정보를 가지는 게임플레이 기본 요소

• UObject의 자식 클래스로 UObject들의 특징을 다 가짐
• 생성(Spawn)한 Actor는 명시적으로 삭제 필요
• 단, 레벨이 이동등으로 레벨이 언로딩 되면, 생성된 모든 Actor들이 삭제됨

• 중요 함수들 
- BeginPlay
- Tick
- End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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