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프린트나 별도의 에디터 작업이 없어도 C++ 클래스의 기본 값을 코드가 아닌 외부에서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언리얼 엔진은 INI 파일 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래 INI파일은 윈도우 관련 운영체제에서 시스템 구성요소의 설정을 위해서 고안된 파일 형식입니다. INI 파일의 형식은 속성과 값, 그리고 이들을 포괄하는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이 형식을 이렇게 사용합니다.

1. 섹션 : 현재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C++ 클래스 식별자.

2. 속성 : C++ 클래스에서 INI를 사용하도록 지정한 UPROPERY 멤버 변수.

3. 값 : 속성에 지정할 값.

 

C++클래스 식별자는 현재 프로젝트에서 고유한 식별자로 구분되어 있으며 아래와 같은 형식을 가지게 됩니다.

{스크립트경로}/{모듈이름}.{클래스이름}

 

//DefaultGame.ini
[/Script/ArenaBattle.ABPawn]
MaxHP=1000.0

 


언리얼 엔진에서는 INI를 여러개 제공하고 있으며,

엔진 기능에 관련된 INI DefaultEngine.ini 파일로, 
게임 로직에 관련된 INI DefaultGame.ini 파일을 통해 관리하도록 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efaultGame.ini

 


언리얼 오브젝트 클래스 선언을 보면 상단 UCLASS 매크로에 config=Engine이라고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이 언리얼 오브젝트의 config 설정을 DefaultEngine.ini 파일에서 읽어온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 참고로 언리얼 엔진 설치 폴더 내 Config 폴더에는 BaseEngine.ini 파일이 있으며, 여기에 모든 기본값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이 기본 값을 오버라이드(override)하려면 DefaultEngine.ini 내 동일한 섹션에 필드와 값을 지정해주면 기본 값을 덮어쓰게 됩니다. )

 

Character.h

 

 

ini HP값을 적용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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