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Mode
언리얼 엔진에서 게임을 만드는 작업은

1. 레벨을 구성하는 작업,
2. 게임플레이를 설계하는 작업으로 나누어진다

이를 짜임새 있게 설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언리얼엔진은 프레임워르라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서 핵심적인 두가 요소는 게임의 규칙을 관리하는 

1. 게임모드
2.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액터인 폰 이다

예를 들어 팀 대전 슈팅게임에서 아군이 발사한 총알에 내가 맞을떄, 내가 대미지를 받을지 받지 않을지는 기획자의 설계나 게임을 시작한 방장이 설정한 규칙에 달려있다. 이를 누군가에게 물어봐야 하는데, 답을 알려주는 액터가 심판 역활을 하는 '게임모드'이다

그리고 언리얼 엔진의 게임모드는 게임의 틀을 잡아주는 역할도 한다. 게임모드는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마다 플레이어를 점검하고 게임에 입장한 플레이어가 조종할 액터를 생성해 전달하는 역할도 겸비한다. 이렇게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는 액터를 언리얼엔진에서는 '폰' 이라고 한다.

 

* PlayerState
플레이어의 정보를 관리하는 용도로 제공

* GameState
플레이어에 설정된 데이터 외에도 게임의 데이터를 관리하도록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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