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irectX SDK 설치

2) SDK Path(경로) 설정

3) 라이브러리 연결

4) 설치가 제대로 됬는지 확인


1) DirectX SDK 설치

 

DirectX SDK - (June 2010)

Download the complete DirectX SDK, which contains the DirectX Runtime and all DirectX software required to create DirectX compliant applications.

www.microsoft.com

 

다운 받고 설치 한다.

 


2) SDK Path(경로) 설정

 

프로젝트를 생성 후  오른쪽 클릭한뒤 속성을 누른다.

 

구성 속성 -> VC++ 디렉터리를 클릭한다.

 

 

포함 디렉터리 옆에 글이 있는부분을 한번 클릭하면 오른쪽에 화살표가 나타난다.

화살표를 누른뒤 밑의 편집을 다시한번 눌러주자.

 

 

사진에 나온 순서대로 버튼을 눌러주자.

 

 

아까 설치된 경로를 따라가서 Lib폴더 저부분을 선택하고 폴더 선택 버튼을 눌러야 한다.

설치과정에서 따로 설정을 안했다면 

C드라이브 -> Program Files(x86) -> Microsoft DirectX SDk(June 2010) -> Lib 폴더이다.

대부분 예제가 32비트기준이기 때문에 x86폴더를 선택한다.

 


 

3) 라이브러리 연결

위에 있는 프로젝트를 누르고 속성을 누른다.

 

왼쪽의 링커를 누르고 입력탭을 클릭하자. 그러면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수 있다.

DirectX 9.0을 공부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사용할 라이브러리는 d3d9.lib , d3dx9.lib , winmm.lib 
이렇게 총 3가지 이다.

 

추가 종속성 옆을 한번 클릭한다.

그러면 1번 화살표가 보인다. -> 1번 화살표를 클릭한다.

그뒤 2번 (편집)을 누른다.

 

 

추가 종속성 부분에 우리가 사용할 d3d9.lib , d3dx9.lib , winmm.lib 이 3개를 써주자

적을때 한개 적고 세미콜론 (;) 을 꼭 써주자.

이 모든 과정을 거쳤다면 프로젝트에 DirectX 9 설정은 끝났다.

 


 

4) 설치가 제대로 됬는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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