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타휴먼 애니메이터 소개
- 아이폰과 PC로 금방 제작 가능
- 페이셜 릭 셋업 시간 단축
- 미표한 표정, 감정을 캡처
- 음성데이터로 혀 애니메이션 생성
- 어떤 메타휴먼이든 바로 적용 가능

[2]  메타휴먼 사용준비
- 아이폰 12이상 추천 (or 스테레오 카메라) 뎁스맵 12<14<sc
- 언리얼 엔진 - 메타휴먼 플러그인
- IIS Live Link Face
- 고정식 vs 헤드 마운트식

[3] 캡처 가이드
- 적당한 거리 유지 (뎁스)
- 머리 각도 일관성 유기
- 너무 강한 그림자 생기지 않게 주의

[4] 워크플로 (아이폰)
- 아이폰 촬영
- 캡처소스 가져오기(언리얼 캡처매니저 )
- 메타휴먼 아이덴티티 (언리얼)
- 메타휴먼 퍼포먼스
- 애니메이션 출력

[5] 주요에셋
- 캡처 소스
1) LiveLinkFaceConnection
2) LiveLinkFaceArchives
3) Stereo HMC Archives
- 캡처 데이터 
- 메타휴먼 아이덴티티
- 메타휴먼 퍼포먼스

'Unreal > Conce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 code & blueprint  (0) 2020.12.08
언리얼 스마트포인터  (0) 2019.06.03
FArchive 아카이브, << 연산자  (1) 2019.05.31
델리게이트 + 종류 및 함수 + 시그니처 + 바인딩  (0) 2019.05.30
UWorld  (0) 2019.05.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