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스켈레톤이 되는지는 모르겟지만, 만들면서 사용 중인 MCO_Mocap_Basics 으로 적용함

기존 캐릭터는 A_Pose 통칭 A 로, T_Pose 통칭 T 애니메이션

리타깃 하면 스켈레톤이 안맞는 현상이 발생한다.

 

리타깃 화면

 

리타깃 화면에도 T 와 A가 다른 것이 보인다.

이것으로 리타깃을 하고 애니메이션을 하게 되면,

기괴한 애니메이션을 보게 된다.

리타깃 결과

 

그러다 리소스를 살펴보니 컨버팅 하는 방법이 적혀있었다



 

“A” POSE OR “T” POSE CONVERSION - UNREAL ENGINE RETARGET MANAGER

“A” POSE OR “T” POSE  -  THE UE4 RETARGET MANAGER Most of our current packs come with a default “T” pose for the humanoid “Retarget Manager”. This is different from the new “A” pose from Epic. Since many users asked if we could provide a “T” that they were

mocaponline.com

 


 

들어가서 적용되게할 포즈를 다운 받는다,

T -> A로 A포즈 다운
A -> T로 T포즈 다운

일단 A포즈로 바꾸기 위해서 A 포즈 다운로드 함

 

임포트화면 꼭 체크해주자



위를 꼭 설정해주어야 한다

 

프리뷰 메시

 

사용할 애니메이션에  있는 프리뷰메시를 바꾸면

 위처럼 바뀌어 진다. 

그리고 리타깃 화면을 다시 보면

 

달라진 리타켓 화면

 

리타켓 화면이 달라진 걸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결과를 보면

 

 

올바르게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걸 확인 할 수 있다.

이것으로 애니메이션 리소스를 많이 구할 수 있게 됨!

 

※ 다른 리소스에는  적용 안되는 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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