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연관성

 

액터가 특정 시간 특정머신에 연관성이 있는 가 결정하는 것이다

연광성이 있다면 업데이트 내용을 전송한다.


 ※ 항상 모든 머신에 모든 네트워크 데이터를 전송하지 않는 것이 중요


네트워크 연관성 이해

 

1. 함수실행 (서버)


서버에서만 상자가 열리고, 이펙트가 재생된다.

 

2. 함수리플리케이션 - 멀티캐스트

 

둘다 근접에서 실행한 결과


서버 - 클라 둘다 상자가 열리고, 이펙트가 재생된다.
(모든 네트워크 데이터를 전송)
(거리 상관 없이 열림)




3. 함수리플리케이션 - 멀티캐스트 (거리에 따라서 네트워크 연관성을 없앤 경우)

 

클라이언트는 변화가 없음

거리가 멀어서
클라이언트에서는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진행 안함

 

근접해서 확인하면, 상자는 닫혀있음 (동기화 깨짐)

그래서 근접해서 확인하면 서버에선 상자라 열려있지만,

업데이트가 안됐으므로 클라이언트는 상자가 그대로 이다.

동기화 오류

 

 

4.  변수 리플리케이션 (거리에 따라서 네트워크 연관성을 없앤 경우)


리플리케이션 되는 변수

 

거리가 멀어서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진행 안함
그러나 변수는 리플리케이션 되어 있는 걸 전달 받음

 

클라이언트가 앞으로 이동 중에 상자가 열린다.

변수는 바뀌어 있고
인식 거리 안으로 들어가면 상자가 열린다.

 

5. 변수 리플리케이션+ 함수 리플리케이션

상태는 변수리플리케이션, 이펙트 재생은 멀티캐스트를 사용

변수가 바뀌고, 함수로 리플리케이션 한다

상태가 저장되는 변수를 이용해서,  지속되는 상태가 관한 것만 제어 또는 변경함



거리 밖

상자 상태 변수가 바뀜-> 변수 리플리케이트 -> 업데이트됨
이펙트 재생 -> 비신뢰성 멀티캐스트 -> 업데이트 안되고 재생도 안됨

 

클라이언트 접근 중 상자가 열림
거리 안


상자 상태 변수는 업데이트가 되어 있으므로, 
인식 거리 안에 들어가면 상자가 열려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