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도
    • 어떤 클래스를 우리가 바로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있다. 다른 곳에서 개발한 클래스고, 우리가 그것을 수정할 수 없을 때, 우리에게 맞게 중간에 변환할 역할을 해줄 수 있는 클래스가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어댑터이다.
  • 사용 방법
    • 상속
    • 위임: 어떤 메소드의 실제 처리를 다른 인스턴스의 메소드에게 맡기는 방법
  • Class Diagram

     


 

샘플코드 예정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사드 패턴(Facade Pattern)  (0) 2019.05.20
데코레이터 패턴(Decorator Pattern)  (0) 2019.05.20
컴포지트 패턴(Composite Pattern)  (0) 2019.05.20
디자인 패턴 종류  (0) 2019.05.20
디자인 패턴이란  (0) 2019.05.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