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F(Gang of Four)에서는 23가지 디자인 패턴을 3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
1. Creational Pattern
- 객체를 생성하는데 관련된 패턴들
- 객체가 생성되는 과정의 유연성을 높이고 코드의 유지를 쉽게 함
2. Structural Pattern
- 프로그램 구조에 관련된 패턴들
- 프로그램 내의 자료구조나 인터페이스 구조 등 프로그램의 구조를 설계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패턴들
3. Behavioral Pattern
-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객체들의 상호작용을 패턴화 해놓은 것들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사드 패턴(Facade Pattern) (0) | 2019.05.20 |
---|---|
데코레이터 패턴(Decorator Pattern) (0) | 2019.05.20 |
컴포지트 패턴(Composite Pattern) (0) | 2019.05.20 |
어댑터 패턴(Adapter Pattern) (0) | 2019.05.20 |
디자인 패턴이란 (0) | 2019.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