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차지향 프로그래밍
- 정해진 순서의 흐름처리
- 순차적인 처리가 중요시되며, 유기적으로 연결이 되는 프로그래밍 기법
- C언어가 이에 해당
- 컴퓨터의 처리구조와 유사해서 실행속도가 빠르다.
- 유지보수가 어렵다-> 관리가 어렵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실제 세계를 모델링하여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
- 캡슐화 : public, protected, private
- 상속 : 클래스 상속, virtual, 가상함수 테이블
- 다형성 : 오버로드, 오버라이딩
- 코드를 재사용하기 쉽다.
- 관리가 편하다.
- 절차지향보다 느림
- 설계에 시간이 걸린다.
C 언어는 원시적인 형태로 볼 수 있다. 포인터와 어드레스를 직접사용하는 단계의 언어 객체지향이라고 하는 개념이 등장하고 나서, C 언어에 그 개념이 구현되도록 발전시킨것이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