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댑터 패턴(Adapter Pattern)
- 용도
- 어떤 클래스를 우리가 바로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있다. 다른 곳에서 개발한 클래스고, 우리가 그것을 수정할 수 없을 때, 우리에게 맞게 중간에 변환할 역할을 해줄 수 있는 클래스가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어댑터이다.
- 사용 방법
- 상속
- 위임: 어떤 메소드의 실제 처리를 다른 인스턴스의 메소드에게 맡기는 방법
- Class Diagram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재자 패턴(Mediator Pattern) (0) | 2019.05.20 |
---|---|
책임 연쇄 패턴(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 (0) | 2019.05.20 |
옵저버 패턴(Observer Pattern) (0) | 2019.05.20 |
프록시 패턴(Proxy Pattern) (0) | 2019.05.20 |
퍼사드 패턴(Facade Pattern) (0) | 2019.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