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Shader
0~1 사이를 넘어가는 색상의 연산결과
kyoun
2022. 1. 3. 12:06
예를 들어 float3(1,0,0) + float3(1,0,0)을 더하면 float(2,0,0) 이 되는 데 보이는 색상은 크케 차이가 없어 보인다
2개의 색상은 비교해봐도 아무런 차이가 없는 거 같다.
모니터에서는 0 이하 색상과 1이상의 색상은 전부 0이나 1로 보이기 떄문에, float3 (2,0,0) 이라도
모니터에서는 float(1,0,0)처럼 보이는 것이다.
그래도 실제 데이터는 float3(2,0,0) 으로 저장되어 있다.
단지 모니터가 표현을 하지 못할 뿐이다.
- 이런 색상이 존재하는 상태 즉 1보다 밝고 0보나 어두운 색이 있어서
그것이 존재하고 계산되는 상태를 HDR (High Dynamic Range) 이라고 한다